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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include <iostream>
 
int main(void)
{
 cout<<"Hello World"<<endl;
 cout<<"Hello "<<"World"<<endl;
 cout<<1<<'a'<<"String"<<endl;
 return 0;
 
}
 
Crocus


 

#include <iostream>  c의  #include <stdio.h>와 같은 것이라 보면 된다.



cout :: 화면에 보여주는 역할 (c 기준으로 printf)

 

<< :: 이동 역할.

 

endl :: endline의 약자 줄바꿈 역할, 출력버퍼 지우는 역할.

 

cout << "Hello World"; 이런식으로 하면 줄바꿈을 안시킨다.

 

cout에다가 hello world를 보내고 endl을 적어줘야 줄바꿈 한다.

 

**

 

cout<<1<<'a'<<"String"<<endl; 

 

 c와 다른 점 : 정수 , 문자형 , 문자열 모두 그냥 한번에 출력된다. ( c와 달리 변수 설정 없이도 가능하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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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ool 타입


bool 타입은 1byte 짜리 데이터 타입이며 true 또는 false 둘 중 하나의 값을 가질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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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nclude <iostream>
 
int main(void)
{
 int n = 10;
 bool check;
 
 check = n>0// n = 10 >> true
 
 if(check == true
 {
  printf("true");
 }
 
 return 0;
}
Crocus


bool 타입이 없다고 참 / 거짓을 표현하지 못하는 것은 아니지만, 참 / 거짓을 좀 더 명시적으로 표현 할 수 있도록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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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퍼런스(Reference)


레퍼런스는 변수의 별명 역할을 한다.


변수를 선언 할 때 & 기호를 붙여주면 변수가 아니라 레퍼런스를 선언한 것이된다.


메모리에 새로운 공간이 할당 되는 것은 아니다. 그저 기존의 메모리 공간을 지칭하는 이름만 하나 더 만든 것이다.


int &abc = num; // num의 별명이 abc이다.


abc 레퍼런스를 선언하게 되면 abc에 값을 넣으면 num의 값도 변하고 num에 값을 넣어도 abc의 값도 변한다.


* 긴 변수 이름을 반복해서 써야 할 때 레퍼런스를 이용하면 유용하다.



ex) int &snm = student.name.m;



※ 레퍼런스는 반드시 변수와 함께 지정되어야 하며, 초기화 할 수 없고, 레퍼런스만 둘 수 없다.


int &num = 10; // 컴파일 에러

int &num; // 컴파일 에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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