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클래스 디자인 기본 원칙

 

- 캡슐화, 정보 은닉

- 캡슐화와 정보 은닉의 유용성

 

 

클래스 객체의 생성과 소멸 과정

 

- 생성자, 소멸자

- 생성자, 소멸자의 유용성(필요성)

 

 

정보은닉의 필요성

 

- 프로그램의 안정적 구현과 관련

 

 

캡슐화(Encapsulation)의 기본 개념

 

- 관련 있는 데이터와 함수를 하나로 묶는 것

 

 

 

 

**** 캡슐화가 잘 된 코드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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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nclude <iostream>
 
using std::cout;
using std::endl;
using std::cin;
 
class Point
{
      
    int x;
    int y;
 
public:
    int GetX() { return x; }
    int GetY() { return y; }
 
    void SetX(int _x);
    void SetY(int _y);
 
    void ShowData();
};
 
 
void Point::SetX(int_x)
{
 
    if(_x<0 || _x>100)
    {
 
     cout<<"x좌표 입력 오류, 확인 요망"<<endl;
     return;
 
    }
 
    x=_x;
 
}
 
void Point::SetY(int_y)
{
 
    if(_y<0 || _x>100)
    {
 
     cout<<"y좌표 입력 오류, 확인 요망"<<endl;
     return;
 
    }
 
    y=_y;
 
}
 
void Point::ShowData()
{
 
 cout<<"x좌표 : "<<x<<endl;
 cout<<"y좌표 : "<<y<<endl;
 
}
 
 
int main()
{
 
 int x,y;
 cout<<"좌표입력 : ";
 cin>>x>>y;
 
 Point.p;
 p.SetX(x);
 p.SetY(y);
 p.ShowData();
 
 return 0;
 
}
Crocu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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