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Math 클래스


수학에서 이용되는 다양한 수식 및 계산을 미리 구현해둔 클래스이다.


이 클래스를 이용하여 다양한 알고리즘 문제를 해결 할 수 있고, 수학적으로 요구되는 문제를 용이하게 해결 할 수 있다.


단적으로 max, mix을 C에서는 #define max(a,b) ((a) > (b) ? (a) : (b))라고 지정해야 하지만(물론 C++ STL에서는 max가 있긴하다.)


자바에서는 Math.max(a,b);로 쉽게 구현이 가능하다.


Math의 메소드에는 cosh, sinh, tanh 및 acos, asin, atan도 존재하고, PI, E 등 다양한 많은 기능들이 존재하여


직접 구현에 대해 많은 걱정을 덜 수 있다는 점에서 Math 메소드는 지나치지 않았으면 한다.


Math 클래스를 이용한 몇가지 예시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package JavaBasic;
 
 
public class Jmain{
    
    public static void main(String []args)
    {
        // -1의 절댓값
        int a = Math.abs(-1);
        
        // ceil :: 올림 (반환값이 double형이라서 int형으로 타입 변환)
        // floor :: 내림 
        Integer b = (int)Math.ceil(1.2);
        Float c = (float) Math.floor(1.2); 
        long d = Math.round(1.4);
        
        // max :: max(x,y) :: x와 y중 최댓값을 구해준다.
        // a :: 1 b :: 2 c :: 1 d :: 1
        Float e = Float.max(a+b,c+d);
        
        System.out.println(e);
        
        // cos(0) + sin(π/2) = 1 + 1
        System.out.println(Math.cos(0+ Math.sin(Math.PI/2));
    }
}
 
//                                                       This source code Copyright belongs to Crocus
//                                                        If you want to see more? click here >>
Crocus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