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Crocus
공부한 내용을 정리하는 블로그로 시작한
Crocus는 2014년 1월 14일 부터 시작하여
현재 월 6만명, 총 2,791,955명의 방문자 수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Donation
이제 많은 사용자들이 이용하는 만큼
더 다양한 서비스 개발/제공을 위해 후원금을 모금하고자 합니다.
후원을 해주시는 분들은 Donators 명단에 성명, 후원금을 기입해드리며
Crocus 블로그가 아닌 다른 곳에 정리해둔 저만의 내용을 공유해 드리고자 합니다.
Account
예금주 : 고관우
신한은행 : 110-334-866541
카카오뱅크 : 3333-01-7888060

👉 후원 페이지 바로가기 Donators
익명 : 5000원(Crocus응원합니다.)
busyhuman: 5000원(유용한 지식 감사합니다.)
익명 : 5000원(알고리즘 학습러)
반응형

배열 초기화 방법 : int a[10] = {0,} // 쉼표 처리시 모든 값 0으로 초기화



char *ptr = "Hello World"


각각 | H | E | L | L | O |  | W | O | R | L | D | \0 |  이런식으로 들어간다.


길이 인식때는 항상 \0이 필요. ( \0은 문자열의 끝을 의미 ) 따라서 \0을 잊으면 안된다.



calloc함수는 malloc함수와 비슷하지만, 그 내용들을 모두 0으로 초기화 해준다는 것이 차이점이다.



* fgets는 개수 한계값 지정이 가능하지만 gets는 한계값 지정이 되지 않아서 


두가지중에서는 fgets를 선호한다.




scanf함수를 이용하면 띄어쓰기 시 문자열 입력이 끝난 것으로 인식해 버리기 때문에


scanf함수로는 숫자를 받고 fgets 함수로 문자열을 받는게 좋다.


gets함수는 입력 가능한 최대 길이를 지정 할 수 없어 배열의 크기보다 긴 문자열을 입력하면


프로그램이 죽어버리는 위험한 함수이므로 사용하지 않는 것이 좋다.




short array[2];


short *ptr = array;


*ptr = 0;      // == *ptr++ = 0;(값을 받고 ptr주소가 ++이 된다.)  // == *ptr = 0;

*(ptr+1) = 10; // == *ptr++ = 10;                 // == *(++ptr) = 10; (주소를 ++하고 값을 받는다.)



char a[6] = "hello";는 a배열에 hello를 넣는것이고

char *a[2] = {"hello","world"};는 a 배열 포인터에서 hello와 world의 h와 w를 가리키고 있다.



 *ptr = 0;  

*ptr++ = 0;

*ptr = 0;

    *(ptr+1) = 10;

    *ptr++ = 10;  

     *(++ptr) = 10;


3가지 방법을 이용하면 a배열에 들어가는 내용들이 모두 같다.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include <stdio.h>
 
int main()
{
 
    short a[3];
    short *= a;
    
//    *p++ = 30;  // 1
//    *p++ = 10;
    
//    *(p) = 30;  // 2
//    *(++p) = 10;
 
    p[0= 30;  // 3
    p[1= 10;
    
    printf("a : %d %d p : %d %d",a[0],a[1],p[0],p[1]);
    
    return 0;
}
Crocus


주석 부분을 이용하여 값을 비교 해 봤을 때, 서로 다른 p값이 나오는 이유는 ??




A. a 배열에는 3가지 포인터를 이용해서 입력하면 모두 같은 값들이 나오지만 포인터는 그 순간순간 가리키는 값이 p[0]가 되기에


p[0]가 제일 처음 p가 가리키던 그 곳이 아니라는 것을 유의 하여야 한다.




반응형

'Basic > C' 카테고리의 다른 글

구조체 포인터  (0) 2015.11.21
스택, 구조적, 객체지향 프로그래밍에 관한 간단한 내용  (0) 2015.11.16
2차원 배열 동적할당 및 구성  (0) 2015.10.09
난해한 포인터들 정리  (0) 2015.03.07
포인터, 구조체, typedef  (0) 2015.03.0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