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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료형 변환이 이루어 지지 않도록 하라.


int n = (double)( k / 3.0);

 

이런식으로 자료형 변환이 일어나면 결국 소수점 값들이 사라지고 가면 갈수록 오차가 심해져 

 

나비효과가 일어난다.


절대경로는 지정하지 말라.

 

자신의 컴퓨터의 디렉토리대로 지정 해버리면

 

다른 컴퓨터에서는 다른 디렉토리에 있을 수도 있다. 

 

 

성능이 중요하다면 될 수 있는 한 출력하지 마라.

 

printf();함수 한번이 덧셈 200번과 같은 속도이다.


연산을 단순한 형태로 바꿔라.

 

비트/논리 연산 < 덧셈/뺄셈 < 곱셈 < 나눗셈 < 부동 소수점 처리  

 

ex ) sum = num * 2;   >>   sum = num + num;

 

 




실행 환경을 고려하여 언어를 선택하라.


게임, 그래픽 , 시뮬레이션 등등은 c, c++

 

네트워크는 c# , java를 지향하라.

 

한가지 코드에 얽매이는 것은 어리석은 짓이다.

 

유연하게 코딩하라.

 

배열이 큰 경우에는 정적 변수로 선언하라.

 

int  num[500000]; 이라고 하면 오버플로우가 될 수 있다.

 

이때는 static int num[500000];으로 해주면 된다.

 

 

변수           변수 이름              기능

 

extern,      외부 변수,             힙에 저장

 

static,        정적 변수,             힙에 저장

 

auto,         자동 변수,             스택(static)에 저장

 

register,    레지스터 변수, C   PU의 레지스터에 저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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