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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프로그래밍에서 포인터를 어렵게 쓰면 가독력이 떨어져 코딩의 질이 나빠진다 


참고용으로만 보자 ** 


1) v = *p++;  // *(p++);로 해석됨

 

 p를 1 증가 시킨후 값을 표현 ( 즉, a[0] - > a[1]로)

 

2) v = *(p+1); // 1)과 동일

 

3) v = (*p)++; // p가 가리키는 값에서 1증가 시킴(10 -> 11로)

 

4) v = (*p)+1 // 2)와 동일

 

5) v = *++p; // *(++p);로 해석되고 p주소가 1 증가후

 

*p자료가 참조됨

 

6) v = ++*p; // ++(*p);로 해석 *p에 1더하고 v에 대입

 

7) v = *p += 1; // v = (*p) += 1;로 해석 

 

즉, 

*p = (*p) + 1;

v = *p;

 

*p의 자료값에 1 더해서 저장하고 그 값이 v에 대입된다. 


 

 

 

 

char a[3];

char *p = a;

 

 


 

p ->

포인터 p의 주소 영역이다.

이때 p는 a[0]를 가리킨다.

 . . .

 a[0]  // (== *p, *a, p[0])

 a[1]  // (== *p, *(a+1), p[1])

 a[2]  // (== *p, *(a+2), p[2])

 . . .

 . . .

 

 

 


c언어에서 포인터와 배열은 같은 의미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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